학교, 빌딩, 관공서, 사무실 등
풍부한 노하우를 갖춘- 직원의 방문견적 조사를 통한 물량산출 및 일정 조정
- 부서별 직원 배치 및 행동요령 협의
- 부서별 이전 계획 수립
- 이전 부서 순서 및 예상 소요시간 산출
- 출발지와 도착지의 작업환경 조사
- 포장 시 유의사항 체크
- 부서별 직원들이 각 개인서류 및 개인물품 박스 포장 후 물품라벨 부착
- 서류 밴딩 작업과 중역실, 집기, 비품, 컴퓨터 장비 등 분해 및 업체 특수포장
- 파손의 우려가 있는 물품은 에어캡, 골판지 등으로 2중~3중 포장
- 출발지 엘리베이터 및 바닥재 보강작업
- 각 출발지에서 상차 현장까지의 모든 이전물 운반작업
- 반출순서 : 도착지 층수별 > 층내 부서별 > 책상, 사무용품 > 유리제품 및 금고
- 환경을 고려하여 차량의 종류와 수를 정하고 최단거리로 운송
- 도착지 엘리베이터 및 바닥재 보강작업
- (이전시 피해 예방차원에서 사전에 건물 관리 책임자와 협의 후 진행)
- 업체와 협의한 배치도에 맞춰 집기 및 비품 등을 배치
- 많은 이전 물량을 안내하기 어려우므로 안내표 대로 물량 유도
- 실내 반입작업 직원이 각 부서 위치까지 운반 후 각 부서 직원은 본인 물건 정리
- 불필요한 물품은 따로 빼놓거나 창고에 보관 및 폐기처분
- 정리 시에 무거운 물건의 배치가 잘못되었을 경우 현장직원에게 변경 요청